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맛집

을지로 방산시장 은주정 쌈 싸먹는 김치찌개 맛집

반응형

요즘 자기 계발서에 빠져서 다 씹어 먹어주겠다는 마음으로 읽고 있는데 '웰씽킹'에서 그러더라구요. 새로운 일을 할 때 "우아 너무 신나겠는데? 정말 재미있겠다!"라고 말해보라고. 그래서 일주일 내내 을지로로, 시흥으로, 평촌으로 외근을 가야 하는 빡빡한 스케줄을 보고 소리 내서 말했죠. "우아 너무 맛있겠는데?" 그렇게 맛집 많기로 소문난 을지로에서 은주정을 다녀왔습니다. 

 

 

🥘 줄 서는 찐 맛집 은주정입니다 


 

방산시장 근처 골목골목 이어진 맨끝집에 소문난 맛집 은주정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김치찌개 집을 꼽으라고 하면 늘 빠지지 않는 전통강자지요. 

 

 

🏷️ 은주정 정보 

 

서울 중구 창경궁로 8길 32

매일 11:3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점심은 김치찌개, 저녁은 삼겹살과 김치찌개 

1인 식사는 1:30 이후부터 가능! 

 

 

🏷️ 맛집의 시간 

 

 

유명한 맛집인증은 다 붙어있는 곳, 

파란색 리본이 보이면 일단 평균이상이잖아요. 게다가 식신에서 매년 빠지지 않고 별을 받고 있는 집이니 기대치가 어마어마했어요. 

 

 

 

11시 30분이 오픈 이래서 딱 맞춰갔는데 이미 만석, 이게 뭔 일인가요? 

아마 15분쯤 시작을 하나 봐요. 와본 사람들은 5분 차이가 얼마나 큰지 아니까 서둘러 온 거겠죠. 역시 똑똑한 사람들. 

 

신기한 건 연령대의 폭이 엄청 넓다는 거예요. 근처 직장인도 있고 시장을 찾은 손님들도 있고 필시 세월을 함께한 오랜 단골들도 있고. 

 

 

🏷️ 우아, 국물이 끝내줘요 

 

 

깜박하고 메뉴판을 못 찍었는데 점심시간에는 김치찌개 단일메뉴예요. 비빔쫄면이 별미로 있길래, 게다가 남들도 다 먹길래 저희도 시켜봤죠. 

 

  • 쌈 싸 먹는 김치찌개 1인 12,000원 
  • 비빔쫄면 9,000원 

 

 

 

먹음직스러운 밑반찬과 소쿠리 가득 담긴 쌈채소가 기본찬이고요. 찌개 양을 보면 알겠지만 밑반찬 먹을 배가 부족해요, 대접 가득 퍼준 밥이 부족할 정도라니까요. 

 

 

 

버너 아니고 가스로 팔팔 끓이는 김치찌개, 화력이 얼마나 쎈지 순식간에 끓기 시작합니다. 

 

 

 

다들 김치찌개 좋아하시나요?

저는 참치보다는 두툼하게 앞다리살을 넣고 끓인 찌개를 좋아하는데 사 먹으면 시거나 짜거나 것도 아니면 맵기만 하거나. 늘 한 끗이 아쉬웠어요. 여긴 국물이 끝내줍니다. 얼큰하고 개운한데 깊은 맛도 있고 익은 김치의 신맛도 없이 묵직한 게 엄마표보다 맛있어요. 

 

쌈 싸 먹는 김치찌개로 유명하니까 두툼한 고기가 찌개의 반이고 뭉텅뭉텅 자른 두부는 한모가 들어간 거 같더라고요. 우아, 진짜 이건 먹어봐야 아는데! 이 유명한 집을 왜 이제야 왔을까요! 😂

 

 

 

그리고 별미 비빔쫄면. 

이거 반칙이잖아요. 왜 쫄면까지 맛있냐고요. 분식집 쫄면처럼 저렴한 맛 아닙니다. 좀 달달한 편인데 간이 딱 맞아서 멈출 수가 없어요. 중간중간 씹히는 고기덕에 식감도 좋고 오랜만에 쫄면 먹었는데 한 그릇 다 비웠잖아요. 

 

왜 은주정 은주정 하는지 알겠어요. 

아무리 음식의 호불호가 있다지만 이 집 김치찌개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괜히 또 혼자 맛있다고 호들갑입니다. 오늘부터 저도 1일, 단골예약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