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아는 정보공유

에버조이 건식족욕기 - 1년째 사용중인 동창환자리뷰

반응형

저는 동창환자입니다.
동창이란 놈은 한번 걸리고 나면 겨울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괘씸한 녀석이에요.
동창이 걸린 이유는 아마 2가지일겁니다. 하나는 수족냉증, 또 하나는 디스크로 인한 혈액순환의 문제.

의사선생님들이 추천하는 1번은 '족욕'입니다.
매번 물을 받아서 족욕을 한다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니라 건식족욕기를 구매했습니다.

내돈내산 건식 족욕기


가장 많이 언급되고 티비에서도 본거같은 에버조이 족욕기입니다.(내돈내산)

1. 크기와 무게

a4 사이즈 2배정도되는 크기입니다


사이즈 : 41*37*27
무게 : 5kg

공간차지를 많이 하지 않습니다.
5키로 남짓이라 여자분들도 가볍게 들수 있어요. 저는 보통 같은자리에 콕 받아두고 써요.

2. 안정성

시간과 온도조절 - 자동타이머 기능


kc인증 확인, 전자파 적합 확인
폼알데하이드, 방사능 검사 통과

워낙 말들이 많아서 전자파가 걱정이 됐어요. 다행히 검사결과는 적합하다고 나왔습니다. 시간설정이 세팅되어 있어서 혹시 까먹더라도 자동으로 꺼져서 좋았어요.


3. 효과


여기에는 의견이 좀 나뉠거 같아요.
우선 족욕의 효과는 있습니다.
작년겨울에는 동창으로 스테로이드 연고까지 발랐는데 올해는 물집없이 색깔만 살짝 변할걸로 봐서 족욕의 효과는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물에 직접 발을 담그고 하는 습식과 차이가 있습니다.


1. 혈액순환의 차이 - 습식👍


보통 습식족욕은 욕실에서 하기 때문에 몸전체가 이완되어 혈액순환이 더 잘 일어납니다. 10분 정도지나면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게 되죠.

반면 건식으로 했을 때는 발의 온도는 훨씬 뜨겁지만 몸이 이완되는 느낌은 덜합니다. 30분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있다보면 오히려 허리가 뻐근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2. 직접적인 수분공급 효과차이 - 습식👍


습식으로 족욕을 하면 굳은살을 불려서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족욕제를 넣어 직접적인 효과를 줄수도 있죠. 그리고 발을 씻고 나면 확실히 부드럽게 맨들맨들해진게 느껴져요.

건식으로 했을때는 이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전기장판에 발을 꽁꽁싸메고 있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편의성과 지속성 - 건식👍

이것때문에 건식족욕기를 쓰고 있습니다. 별다른 준비과정 없이 버튼하나만 누르면 바로 족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비를 볼때 앉아있기만 하면 되거든요. 함께 동봉된 담요를 덮고 있으면 5분도 안되서 금방 열이 올라오는게 느껴져요.
30~50분을 권장하고 있지만 저는 30분정도 합니다. 발이 뜨거워서 오래는 못하겠더라구요.


4. 결론


저는 습식으로 하는 족욕의 효과가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번거로운 처리과정 때문에 차선책으로 건식족욕기를 선택하고 있지만요. 조금 부지런해질 자신있다 하신 분은 건식보다는 습식으로 족욕의 효과를 느끼는게 좋을거 같애요.
이상 미리 알았다면 안샀을지도 모르는 건식 족욕기,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