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패션뒷담화

신학기 가방 쇼핑 - 브랜드별 노트북 백팩 착용후기

반응형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백팩이 너무 가지고 싶었어요.
젊은 친구들(?)이 다양하게 코디하는 것도 부럽고 무엇보다 허리병환자에게 필수품이잖아요.

그래서 노트북이 들어가는 백팩 쇼핑에 나섰습니다.
온라인으로 찾아봤더니 사이즈가 정확하게 가늠이 안되더라구요. 제가 직접 착용해 보고 사이즈리뷰를 남겨봅니다.

참고로 제 키는 170cm 입니다.
사진을 위에서 찍다 보니 조금 작아 보이네요.



⎮ 잔스포츠


요즘 젊은 세대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으며 스테디셀러를 기록 중인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 백팩입니다. 가볍고 데일리백으로 적당한 사이즈지만 노트북 보호가 안되고 무엇보다 제 나이대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학창 시절 잔스포츠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까지만 착용하는 걸로 할게요.🙄

가격 : 49,000원

 





⎮ 디스커버리


아웃도어 브랜드지만 일상에서 착용가능한 컨셉으로 인기몰이 중인 디스커버리입니다. 시그니처 제품인 시프트 백팩스트링으로 포인트를 준 투웨이 백팩이 예쁘더라고요. 커버낫, 예일, 내셔널, 엄브로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비슷한 디자인을 본 터라 투웨이 백팩을 착용해 봤습니다.

일상에서 착용하기에는 살짝 크지만 볼드한 로고체와 3m 스트링이 포인트가 돼 한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입니다. 노트북 넣는 공간도 넉넉하고 가방자체의 무게도 가벼워서 허리병환자한테 부담도 없었습니다.

다만 브랜드 로고가 너무 크게 들어가 있어서 호불호는 있을 거 같아요. 저예요 저 🙋🏻‍♀️

가격 : 169,000원

 

디스커버리 라이크에어 시프트 백팩 - 31L
디스커버리 트웨인 백팩 - 30L





⎮ 뉴발란스


‘답정너’지만 뉴발란스에서 사고 싶었어요. 스포츠 브랜드 중에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잘 보여주는 곳이라 호불호가 없으며 어느 차림에나 잘 어울릴 거 같았거든요.

1. 뉴발란스 시그니처 백팩 3D Backpack


가격 : 159,000
사이즈 : 23리터
색상 : 블랙, 핑크, 크림

왜 시그니처인지 알겠더라고요.
우선 사이즈가 평상시에 메고 다니기에 딱 좋은 23리터예요. 전체적인 모양이 잘 잡혀있어서 처짐도 없고 제 키와 등치기준으로 등에 딱 밀착돼서 안정감 있어요. 노트북 넣는 수납공간 당연히 있고 신학기 선물용으로 가장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키 170 착용시 모습_23리터 사이즈가 딱 좋더라구요
키 178 착용모습_마이 짝습니다

남자분들 절대 안 돼요 ㅋㅋㅋㅋㅋ


2. 메쉬 스티링 Backpack

가격 : 159,000
사이즈 : 29 리터 대용량
컬러 : 블랙, 그레이

모양만 따지면 이 제품이 더 예뻤어요. 톤온톤으로 들어간 스트링과 메쉬배색이 튀지 않아 부담이 없고 넉넉한 사이즈라 여행용으로도 가능하고요. 아웃도어 브랜드보다 로고와 디테일이 작아서 비슷한 제품 중에 가장 베이직했어요. 다만 일상에서 착용하기에는 170인 제키에도 너무 컸어요.

요즘 젊은이들(ㅋㅋㅋ뭐라고 불러야 할지)은 큰 가방, 큰 옷, y2k패션에 열광한다지만 실용성을 따지자면 이 부분이 가장 고민 됐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이게 1등이에요.

 

키 170 여자 착용모습
키 178 착용모습 - 일상용으로 딱 좋은 크기




⎮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의 유명한 빅샷 가방입니다.무신사랭킹 3위안에 드는 제품이라 내심 궁금했습니다.
일단 너무 불편했어요. 등산용으로 나온 가방이라 등판 전체가 굉장히 딱딱하더라고요. 모양 유지를 위해 그런 거 같아요. 대신 원단자체는 얇아서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테이프배색과 노출지퍼가 많은 디자인이라 일상용으로는 과하게 느껴졌습니다.

제 용도에 맞지 않아서 패스지만 아웃도어용 가방으로 쓰기엔 가벼운 무게와 등에 딱 달라붙는 착용감, 무엇보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만족도가 높을 거예요.

가격 : 150,000 원

 





⎮ 만나리나 덕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고 많이 찾는 만나리다 덕입니다.
역시나 원단부터 너무 가볍고 포멀한 룩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많더라고요.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공간 있으며 지퍼와 풀러까지 가방컬러로 통일해서 안정감이 있어요. 저는 평소에 캐주얼을 즐겨 입는데 이건 너무 대놓고 직장인컨셉이라 저한테는 어색했고 사이즈도 살짝 작아서 여행용으로는 맞지 않았습니다. 직장인 데일리 백팩을 찾으신다면 무조건 강추입니다.

가격 : 30만 원대

 






오랜만에 사는 백팩이라 가격이 이렇게 높은 줄 몰랐어요. 손바닥만 한 미니백은 더 비싸게 주고도 척척 사면서 이런 건 신중하게 되네요. 저는 다음 주에 아울렛매장을 한번 더 가보고 결정할려구요. 아울렛에도 예쁜 가방이 있다면 또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