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여행

마음까지 정화되는 산속 호텔 웨스트 오브 가나안

반응형

나무로 둘러쌓인곳에 4층까지 건물이 있다

 

🏡 호텔 웨스트 오브 가나안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 수옥정길 175-1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전 객실 마운틴 뷰, 개별 테라스 
게임룸, 기프트샵, 카페, 한식당 운영 
 
욕실 어메니티 무료 제공 
개별 온돌 바닥 난방 
 
디럭스룸 10평, 스위트룸 13평 
평일 15만원~, 주말 18만원~ 
 
 
가족여행숙소를 찾는 분들께 좋아요. 
조령산 자연휴양림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수안보 온천 10분 거리에 있어요. 

다모 촬영지 수옥정 옆이에요. 

 


 
기대없이 찾아갔던 괴산여행, 그리고 산속 한가운데 덩그러니 놓인 숙소 <호텔 웨스트 오브 가나안>입니다. 밤샘을 하고 토요일 아침 퇴근길에 바람 쐬고 싶다는 한마디에 결정한 즉흥여행입니다. 학생들 개학 전 마지막 주말이라 그런지 전국각지에 유명한 숙소는 남는 방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예상치 못한 여행지와 기대 없던 숙소가 너무 만족스러워서 꼭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호텔웨스트오브가나안 회색간판이 세워져있는 모습
산능성이를 배경으로 주차장에 4&#44;5대의 차가 주차된모습

 
괴산은 충주와 문경새재 중간쯤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산과 호수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이라 휴양림과 둘레길이 많은 곳이에요. 호텔을 찾아가는 길도 여기에 과연 호텔이 있을까 싶은 곳까지 올라가더라고요. 깨끗한 하늘과 깔끔한 입간판이 괜히 설레네요. 

 

 

호텔동 간판과 유리로된 자동문
넓은 홀에 베이자와 오렌지색 쇼파가 여러개 놓여있고 통창으로 나무가 보인다
베이지색 쇼파와 유리테이블이 놓여있고 유리로된 통창으로 햇빛이 들어온다

 
호텔동으로 들어가면 프론트와 카페 겸 로비가 나와요. 이게 바로 숲멍이죠. 큰 통창으로 나무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탁 트이고 편안해지더라고요. 

 

아이스크림과 음료수가 들어있는 업소용냉장고2단으로된 나무선반에 과자가 진열되어있는 모습

 
호텔 내부에 편의점은 없고 간단한 음료와 군것질 거리를 구매할수 있는 매점은 있어요. 생각보다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대리석벽에 그림2점이 걸려있고 엘리베이터가 1층을 가리키는 모습
흰벽으로된 복도와 중간중간 원목으로된 방문

 
이 곳은 예전 수련원을 리모델링한 거 같더라고요. 호텔 내부, 청소상태가 너무 좋았거든요. 외딴곳에 있는 호텔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깨끗하고 직원들 서비스가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저는 패밀리 디럭스룸을 예약했습니다. 주말이라 야놀자에서 19만 원에 결제했어요!

 

흰벽지로된 방에 침대2개가 놓여있고 나무창틀로된 2개창문이 있다
침애위에 흰색커버가 씌워져있고 베개2개가 놓여있으며 창문이 오른쪽으로 나있다둥근조명이 테이블에 놓여있고 흰색커버가씌워진 침대가 놓여있다

 

더블 침대 1개, 싱글 침대 1개가 있는 방입니다. 
바닥은 온돌이라 난방이 들어오고 커튼은 따로 없지만 이중창으로 햇빛은 안 들어왔어요. 침대가 정말 좋았는데 푹 꺼지지 않고 탄력 있게 딱딱한 에이스침대입니다. 

 

 

 

천장에 3개홈이 나있는데 가운데만 불이들어와있고 벽에 붙어있는 긴테이블위에 텔레비전과 전화기가 놓여있으며 녹색의자2개가 있다
의자2개와 테이블위에 전화기가 있다화면이 켜져있는 텔레비전

 
책상 같은 테이블 위에 텔레비전과 의자 2개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안되지만 스마트티비라 영화나 드라마 보기에는 무리가 없고요. 아쉬웠던 건 별도로 테이블이 없어서 저녁에 군것질할 때 불편했어요. 텔레비전 옆에서 먹었네요. 

 

 

옷장안 4층 선반에 컨&amp;#44; 드라이&amp;#44; 빗이 들어가있다 옷장안에 파란점퍼가 걸려있고 건조대가 세워져있다

 
작은 냉장고에 물 2병이 채워져 있고 커피포트나 주전자는 따로 없어요. 목욕가운과 실내화는 없고 건조대가 옷장에 들어 있더라고요.

 

트레이위에 4개의 작은 플라스틱병이 세워져있고 칫솔&#44;샤워캡&#44;빗이들어있는 어메니티가 준비되어있다
욕실안에 변기&#44; 세면대&#44; 수건이 놓여있다

 
욕실과 화장실은 양쪽으로 나눠져 있어요. 둘 다 적당한 사이즈라 이용하는데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저는 10분 거리에 있는 수안보온천에서 사우나를 하고 왔어요! 칫솔치약을 포함한 어메니티는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 이곳은 식당에서 바베큐와 조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둘 다 이용하지 않았지만 다른 후기를 찾아보니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수안보온천단지가 차로 10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사우나를 하고 그곳에서 저녁을 먹고 오는 것도 방법이에요! 수안보 온천 처음 가봤는데 정말, 좋아요. 👍

 

 

나무에 감겨있는 조명이 켜져있고 뒤로 테라스가있는 건물이 보인다

 
기대 없이 갔는데 깔끔해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수안보 온천 근처로 여행을 간다면 이곳은 강추입니다. 아직 유명하지 않지만 나만 알고 싶은 산속스테이 호텔입니다! 

 

 

 
 
 

728x90
반응형